6/23/15

1Kings 2:1-12

and observe what the Lord your God requires: Walk in obedience to him, and keep his decrees and commands, his laws and regulations, as written in the Law of Moses. Do this so that you may prosper in all you do and wherever you go
  
2015-03-26 열왕기상 2:1-12 “무엇이 잘살고 잘되는 것입니까?” (조정민 목사)

1. 성경은 잘사는 길을 가리킵니다. 말씀은 잘되는 삶을 보여줍니다. 그런데 무엇이 잘사는 길이고 어떻게 잘되는 삶인지 항상 먼저 가르칩니다.
2. 잘살고 잘되는 기준은 오직 하납니다. 하나님 중심의 길이고 말씀대로 사는 삶입니다. 기준이 분명하고 그 기준은 영원히 불변입니다.
3. 시대는 변합니다. 가치관이 변한다는 뜻입니다. 사람들도 변합니다. 삶의 양식이 바뀐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과 말씀은 불변입니다.
4. 변하는 세상에서 변하지 않는 기준을 가진다는 것은 현실 속에서는 부딪친다는 뜻이고 거스른다는 말이고 고난을 자초한다는 얘깁니다.
5. 그런데도 성경은 말씀대로 그 기준을 지키면 무엇을 하든지 어디로 가든지 모든 일이 잘되는 형통함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보증합니다.
6. 사실입니까? 사실이 아닙니다. 결코 모든 일이 잘되지 않습니다. 요셉은 아무나 견디기 힘든 고난을 겪고 다윗도 죽을 고비를 수없이 넘습니다.
7. 그런데도 성경은 요셉이 보디발의 집에서나 감옥에서나 형통했고, 남들보다 더 많은 죄를 지은 다윗이 하나님 마음에 들었다고 기록합니다.
8. 왜입니까? 하나님의 길이 언제나 높고 하나님의 생각이 언제나 옳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과의 동행이 더 높은 차원이기 때문입니다.
9. 차원이 다르면 비교는 무의미합니다. 시공의 안팎은 비교가 불가능합니다. 신앙은 단기간은 끝없는 고난이고 장기간은 영원한 형통입니다.
10. 이 간극은 믿음 이외에 극복할 방법이 없습니다. 증거를 구하지만 유한한 증거조차 무한한 가치를 입증하기에 턱없이 미흡할 뿐입니다.
11. 답답해 하는 인간에게 결국 순종을 요구합니다. 오죽하면 순종이 제사보다 낫다고 하겠습니까? 다 알 수 있으면 왜 순종을 얘기하겠습니까?
12. 순종하다가도 실수하고 실족할 수밖에 없는 인간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실수와 실패를 탓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큰 죄도 용서하십니다. 돌이키기만 하면… 돌이키려고 마음 먹기만 하면… 그것만으로도 기뻐하십니다. 죄인은 그게 이해가 안됩니다.

What does it mean to prosper in God? Many men of faith endured suffering while they lived in this world. Their lives don't look like what people usually call prosperity these days. Wherever they went, may it be prison or dungeon, they praised the Lord, and God made them prosper according to his good will. It does not matter whatever I do or wherever I end up going, but Father, I pray that I may listen to you and obey your commands in every moment of my life. I want to prosper in your kingdom that is here and now and yet to come.

No comments:

Post a Comment